전 NBA 스타 길버트 아레나스, LA서 불법 도박장 운영 혐의로 체포
- biznewsusa
- 7월 30일
- 1분 분량

전 NBA 스타이자 ‘에이전트 제로(Agent Zero)’로 알려진 길버트 아레나스(43*사진)가 불법 도박 사업에 가담한 혐의로 체포됐다.
연방 검찰 발표에 따르면 아레나스와 이스라엘 조직범죄 조직의 고위 관계자로 지목된 인물 등 5명은 LA 인근 엔시노(Encino)에 위치한 아레나스의 저택에서 하이리스크 ‘팟리밋 오마하'(Pot Limit Omaha) 포커 게임을 운영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2021년 9월부터 2022년 7월까지 해당 저택을 불법 도박장으로 활용하며, 게임 참가자들에게 ‘레이크'(rake)라는 수수료를 부과했다. 또한 도박장 운영을 위해 여성 종업원이 음료를 제공하고 마사지 및 동행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했으며, 보안 요원까지 고용하는 등 조직적으로 운영된 것으로 드러났다.
아레나스는 △불법 도박 비즈니스 공모 △불법 도박 비즈니스 운영 △연방 수사관에게 허위 진술 등 3가지 혐의로 기소됐다. 이와 함께 체포된 공범 5명도 같은 혐의로 기소됐으며, 검찰은 이들이 불법 도박 운영을 위해 조직적으로 역할을 분담했다고 밝혔다. 아레나스는 7월30일 LA 연방지법에서 무죄를 주장했으며 5만달러 보석금을 내고 풀려났다. 재판은 9월 말 열릴 예정이다.
아레나스는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워싱턴 위저즈 등에서 활약한 NBA 올스타 출신으로, 최근에는 팟캐스트와 방송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그의 아들 알리자 아레나스는 USC 농구팀에 입단한 촉망받는 유망주로 알려졌다.
<최수진 기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