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아마존, 프라임 배송 공유 중단… ‘프라임 초대인’ 제도 16년 만에 종료

  • biznewsusa
  • 9월 4일
  • 1분 분량

아마존이 2025년 10월 1일부로 프라임 회원이 집 밖의 다른 성인과 공유할 수 있었던 무료 빠른 배송 혜택을 중단한다. 2009년 시작된 '프라임 초대인'(Prime Invitee) 프로그램은 한 명의 성인이 다른 주소를 쓸 경우에도 배송 혜택을 공유할 수 있었으나, 2015년부터 신규 가입을 받지 않다가 이번에 완전 종료된다.

아마존은 프라임 초대인 프로그램 종료 후, 같은 주소에 거주하는 가족이나 룸메이트와 배송 및 기타 혜택을 공유할 수 있는 ‘아마존 패밀리'(Amazon Family) 프로그램을 통해 프라임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한 명의 성인과 최대 네 명의 자녀까지 혜택을 공유할 수 있다.

이 변화는 넷플릭스 등 스트리밍 업체들이 비밀번호 공유를 제한한 것과 유사한 조치로 해석된다.

아마존이 회원 가입자 증가세 둔화와 함께 계정 공유 문제를 줄이고 비용 부담을 완화하려는 움직임으로 분석된다.

2025년 프라임데이 미국 신규 가입자 수는 작년 대비 다소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무료 배송 혜택을 잃는 이용자들은 자체 프라임 가입을 해야 하며, 아마존은 12월 31일까지 한해 14.99달러에 신규 가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전문가들은 아마존 프라임 서비스가 편의성과 콘텐츠, 기타 혜택으로 인해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아 회원 이탈은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한다.

아마존 관계자는 “아마존 패밀리를 통해 프라임 회원들은 다양한 혜택을 가족과 공유할 수 있으며, 이는 무료 배송부터 프라임 비디오, 킨들 전자책, 오디오북, 게임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까지 포함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제도 변경은 전통적인 프라임 혜택 공유 방식을 대폭 제한하는 조치로, 온라인 쇼핑과 스트리밍 등 디지털 구독 서비스의 수익 모델 변화가 지속하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김기춘 기자>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5년 12월에 소셜연금 지급 일정 달라진다

오는 12월에는 연방사회보장국(SSA)의 일부 소셜연금 지급 일정이 평소와 달라질 전망이다. 수급자들이 받게 될 금액이 누락되지는 않지만, 우편함(또는 은행 계좌)에 도착하는 날짜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사회보장국은 소득이 제한적이거나 시각장애 또는 기타 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장애가 있는 성인과 아동에게 최저생계비(SSI)를 제공한다. SS

 
 
 
"땡스기빙 연휴 망치나" 연방정부 셧다운으로 미국 내 항공편 줄취소

미국 역사상 가장 긴 연방정부 셧다운이 계속될 경우 최소 수백만명의 미국인들이 땡스기빙 휴가철을 앞두고 항공편 운항 중단으로 여행 계획에 차질을 빚을 것으로 보인다. 연방항공청(FAA)은 긴급 명령을 통해 11월7일 금요일부터 전국 40개 공항의 항공편 운항을 4% 감축하고, 셧다운이 지속될 경우 다음주 금요일인 11월14일까지 단계적으로 10%까지 항공편

 
 
 
트럼프 관세, 연말 쇼핑시즌 앞두고 소비자 가격에 반영된다

올해 들어 상대적으로 완만했던 관세의 물가 영향 이 연말 쇼핑시즌을 앞두고 본격적으로 소비자 가격에 반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4월부터 여러 국가와 품목에 대해 부과한 광범위한 관세 조치 의 효과는 2.5~3%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인플레이션률과 맞물려 나타나고 있다. 전문가들은 소비자물가지수(CPI)나 개인소비지출물가지수(PCE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