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돈 언제 받나” 많은 한인들 열 받아, 일인당 1200달러 아직도 입금 안돼


연방정부가 주는 일인당 1200달러 현금을 아직도 못받아 속이 타는 한인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마다 은행 어카운트로 세금환급금을 지급받아온 한인 중 상당수가 지난 4월25일까지도 현금을 지급받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글렌데일에 사는 직장인 데이빗 김(43)씨는 “3월 초에 온라인으로 세금보고를 접수했는데 세금환급도 못받았고, 1200달러 현금도 받지 못했다”며 “IRS에 전화해서 물어볼 수도 없어 답답할 노릇”이라고 말했다.

김씨와 같은 상황에 처한 많은 한인들은 온라인 게시판에 글을 올리는 등 말도 안되는 상황을 전하고 있다. 한 CPA는 “지금으로서는 기다려보는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최수진 기자>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연소득 개인 8만불, 부부 16만불이면 1400불 현금 한푼도 못받는다

일인당 1400달러의 3차 연방정부 현금을 받게 될 미국인 수가 확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바이든 정부와 연방상원 민주당은 연 조정총소득(AGI)이 개인은 8만달러, 부부는 16만달러 이상 되면 현금을 한푼도 받지 못하도록 하는 조항을 포함시키기로 합의했다고 언론들이 3일 보도했다. AGI가 개인 7만5000달러, 부부 15만달러 이하면 현금을 100% 받

© 2020 BIZNEWSUSA 미국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미국경제신문 콘텐츠를 무단복제(Copy&Paste) 해서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경제신문 임직원은 주요 한인신문 종이 및 디지털 버전을 매일 모니터 할 것입니다. 개인 및 한인 언론사들의 주의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