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은 영원한 '농구황제', 조던 앞에서는 초라한 르브론

미국 농구팬들은 마이클 조던을 르브론 제임스보다 훨씬 높게 평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솔직히 르브론은 마이클의 상대가 되지 않았다. 조던과 비교대상이 아니다. ESPN이 농구팬 수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73%가 "조던이 농구를 더 잘한다"고 대답했고, 23%만 르브론이 낫다고 평했다. ESPN이 마이클과 르브론을 비교하기 위해 팬들에게 던진 17개 질문 중 단 한개도 르브론이 마이클보다 나은 결과를 얻지 못했다. "누가 더 잘 생겼느냐"는 질문에 65%가 마이클, 35%가 르브론을 꼽았고, "누구랑 술 한잔 하고 싶으냐"는 질문에는 65%가 마이클, 35%가 르브론을 선택했다. 또 "누가 더 나은 롤모델인가"라는 질문에는 62%가 마이클, 38%가 르브론이라고 대답했다. 이번 조사결과를 본 르브론 제임스는 한동안 기분이 안 좋을 것 같다. 하지만 많은 팬들은 "르브론이 마이클을 넘어설 일은 영원히 없을 것"이라고 말한다. <곽성욱 기자>

© 2020 BIZNEWSUSA 미국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미국경제신문 콘텐츠를 무단복제(Copy&Paste) 해서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경제신문 임직원은 주요 한인신문 종이 및 디지털 버전을 매일 모니터 할 것입니다. 개인 및 한인 언론사들의 주의를 바랍니다.